- 레이저 제모 시술 후 주의사항
- 시술 부위에 모낭염을 예방하기 위해, 아침과 저녁으로 하루에 두 번, 2~3일간 모낭염 예방 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. 이 연고에는 모낭염 발생을 미리 방지할 수 있는 소량의 스테로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
- 레이저 제모 시술 후 즉시 효과를 보시기는 어렵습니다. 레이저 제모는 레이저의 열로 털을 생성하는 세포를 파괴하여 새로운 털의 생성을 방지하는 원리로 작동합니다. 이는 왁싱과 다른 점입니다.
- 시술 후 피부가 일시적으로 건조해질 수 있으니, 충분한 피부 보습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.
- 시술 후 피부 자극으로 인한 일시적인 두드러기가 발생할 수 있으나, 시간이 지나면 점차 완화됩니다. 이때, 해당 부위를 시원하게 유지하며 보습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. 이 증상이 반복될 경우 병원에 연락해 주세요.
- 시술 부위의 면도는 시술 3-4일 후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. 시술 다음 날 바로 면도를 하게 되면 피부 손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.
- 시술 후 붉은증, 화끈거림, 통증이 1~3일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. 당일에는 아이스팩을 사용하여 해당 부위를 시원하게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.
- 시술 부위를 세게 문지르지 말고, 여름철에는 햇빛 노출을 피하고 외출 시에는 선크림을 꼼꼼히 발라주세요.
- 시술 기간 중에는 털을 집게로 뽑거나, 왁싱, 태닝 등을 피해 주세요. 이러한 행위는 레이저 제모의 효과를 줄이며, 태닝의 경우 레이저에 의한 화상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.
- 시술 시 털이 길 경우 화상 위험이 있으니, 예약 하루 전에 면도를 꼼꼼히 하고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레이저 제모 시술 간격이 너무 길어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. 3~4주 간격으로 시술을 받는 것이 제모 효과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